Smart Tips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엄청 추운데요. 그럴때일수록 더 상큼한 과일이 땡기는지라 청포도를 자주 먹고 있어요. 근데 껍질째 먹는 과일이라고 해서 농약이 걱정되더라구요. 그 전에는 그냥 물로만 씻어 먹었었는데 찜찜함을 숨길수가 없어서 청포도씻는법 알아보겠습니다. ^^ 크게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세요!! 

 

 

가끔보면 귀찮다는 이유로 그냥 물에만 헹궈서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청포도를 보면 껍질 표면에 하얀게 있는데 그게 불순물이라고 해요. 그러니 깨끗하게 세척을 해서 먹는게 좋습니다. 우선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지만 저는 식초와 베이킹소다를 이용해서 두 번 씻어냈어요 ^^

 

우선 찬물로 헹궈줍니다. 저는 2-3번 정도 헹궈줬어요. 그리고 씻을 때 웬만하면 줄기를 제거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그래야 좀 더 꼼꼼하게 씻어낼 수 있는 것 같거든요.

 

 

식초를 준비해주세요. 2-3방울정도 넣어서 하게 되는데, 저는 좀 넉넉하게 넣은 것 같아요. 이왕이면 더 깨끗하게 씻는게 좋으니까요. 헹군물은 버리고 찬물을 받아서 20-30분 정도 두면 됩니다.

 

 

식초물을 버리고 다시 헹궈봤는데요. 자세히보면 아직 하얀게 조금 남아있는게 보이시나요? 사실 이 정도만 해도 청포도씻는법은 충분하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그래도 베이킹소다를 써서 더 깨끗하게 씻어주면 좋겠죠?

 

 

2-3스푼 정도 넣으면 되는데 전 또 넉넉하게 넣었습니다! 부족한 것보단 넘치는게 좋은 것 같아요 ㅎㅎ 입에 들어가는 거니 이왕이면 더 깔끔하고 깨끗하게 하는게 좋잖아요.

 

 

전 손으로 박박 문질러 줬어요. 좀 문지르고 나니까 하얗던 베이킹소다가 사라집니다.  ㅎㅎ 청포도 씻는법 전혀 어렵지 않죠?

 

 

다시 찬물로 잘 헹궈줍니다.  잘 문질러서 박박 헹궈줬어요. 이런 건 웬지 모르게 찬물로 헹궈줘야 더 시원하고 신선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위에 식초로만 헹궜던 사진하고 비교하면 더 깔끔해보이지 않나요? 청포도 세척 꼼꼼하게 했더니 기분이 상쾌합니다. 몇 알 먹어봤는데 정말 꿀맛이네요!! 청포도씻는법 글 이만 마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