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rt Tips



어느날 자고 일어났는데 갑자기 목이 뻣뻣 한 적 있으신가요? 아니면 운동을 하다가 목이 삐었을때 있으시죠?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누구나 한 번 쯤은 이런일을 겪으리라 생각합니다. 
 
 
허리도 그렇지만 목이 이런 경우에도 생활하는데 많이 불편한 것 같아요. 특히나 가볍게 생각하고 조치를 취하지 않고 내버려두는 경우에 만성이 되면 계속 아프기 때문에 목이 삐었을때 빨리 치료하시는게 좋습니다. 
 
목이 삐었을때
 
물론 스스로 증상을 보고 심각하지 않은 경우에는 병원에 가지않더라도 가벼운 마사지나 찜질 등을 통해서 나아질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런 경우도 있고 저도 가끔 목이 삐었을때 스스로 관리해서 개선되는 경우도 여러차례 있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생각했을때 가볍더라도 의외로 안 좋은 경우도 있으니 가능하다면 병원에 내원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지인중의 한 분이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방치했다가 안 좋아진 경우를 본 적이 있습니다. 
 
목 삐었을때
 
특히 운동을 하거나 교통사고 등으로 다친 경우에는 사고 당시에는 충격으로 인해서 인지가 잘 안되다가 시간이 흐르면서 후유증이 오는 경우가 있으니 더 유의하셔야 합니다. 
 
목이 삐었을때
 
목이 삐었을때 또 다른 이유는 잠자리에 들기전 과도한 스마트폰 사용이 문제가 되거나 평소에 컴퓨터 사용시 거북목을 해서 사용하면서 목에 무리가 가서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목 뿐만 아니라 척추 또한 무리가 가게 되고 그로인해 손끝 저림 현상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 삐었을때
 
목이 삐었을때 관리법은 가벼운 증상인경우 자세교정을 해주고 온찜질과 냉찜질을 병행해서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혈액순환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목이 뻣뻣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당연히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척추도 그렇지만 목도 정말 중요한 부위라 빠른 조치가 필요합니다. 목이 삐었을때 방치하면 두통이 생기기도 하니 반드시 빨리 대응하시기 바래요.